관리 메뉴

세상을 여는창

2012년 흑룡처럼 날아오를 종목 베스트 9 본문

경제 재테크/재태크

2012년 흑룡처럼 날아오를 종목 베스트 9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1. 12. 29. 11:32

2012년 흑룡처럼 날아오를 종목 베스트 9


이동헌 SBS CNBC 애널리스트

2012년에는 어떤 종목이 뜰까?

런던올림픽 개최, 백색가전 관련주 매력…LG전자·삼성전자·실리콘웍스 주목

첫 번째 매력주는 백색가전관련 종목이다. 2012년에는 냉장고, TV가 잘 팔릴 것 같다. 왜냐하면 내년 런던올림픽이 있는데 매 올림픽이 있는 해에는 백색가전이 잘 나갔다. 따라서 주목해야 할 종목은 LG전자이다. 백색가전중에서 LG전자는 기본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또 LG전자에 납품하고 있는 부품주도 관심있게 봐야 한다. IT에서는 비메모리쪽에 반도체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 쪽도 좋다. 이외에도실리콘 웍스는 TV LCD에 들어가는 시스템반도체를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유럽증시 3월 본격 상승 기대…KB금융·신한지주 역습 전망

두 번째는 업종으로 금융이다. 결국에는 실적이 좋은데 유럽위기 때문에 올라가지 못했던 종목들, 그런 종목들이 유럽위기는 해결된다고 보고 있다. 유럽증시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올라갈 것 같고 유럽위기 때문에 실적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빠졌던 금융주가 회복할 것이다 대표적인 금융주인 KB금융, 신한 지주 회복될 것이다.

美양적완화 전망, 순수 원자재관련주 주목…LG상사·삼성물산

미국인 중장기적으로 양적완화를 계속 할 것으로 보기 때문에 순수하게 자원개발 자원탐사와 관련한 원자재 관련주가 매력적이다. 따라서LG상사, 삼성물산를 유망하게보고 있다. 이 두기업은 종합상사이면서도 원자재와 관련된 업체로서 관심있게 보자.

유진로봇·동부로봇 내년 활약 기대

내년 수익률은 무형의 서비스쪽에서 많이 나올 것이다. 대형주는 노멀하겠지만 수익률은 없다가 새로 생긴 산업쪽에서 대박이 난다. 없다가 새로 생긴다는 것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알 필요가 있다. 이전에는 바이오주에 그런 표현을 썼다. 즉 소녀는 어른에 비해서 불안정하지만 놀라운 속도로 성장한다. 향후 지능형 로봇과 관련된 종목을 봐야 한다. 유진 로봇과 동부로봇을 꼽을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