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실시산 뉴스 리뷰

보조배터리 뭘 살까 고민한다면? 용도별로 싹 골라줌

by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22. 7. 15.

보조배터리 뭘 살까 고민한다면? 용도별로 싹 골라줌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만 충전하는게 아니냐고? 이제 보조배터리에 대한 편견을 버릴 때가 되었다. 보조배터리 시장은 매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고출력, 초대용량, LCD 디스플레이를 통한 충전 상태 안내, 무선 충전, 얇아진 두께와 가벼워진 무게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이 시장에 빠르게 쏟아지는 중이다. 우리는 이전보다 고성능의 보조배터리를 실생활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보조배터리를 고르는 것이 유용할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바로 ‘용도’이다. 모든 보조배터리가 단순히 스마트폰만 충전하는 기능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 용도에 따라 보조배터리도 다양한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초대용량 제품부터 멀티포트, 맥세이프, 점프스타터 등 여러 보조배터리를 한번에 살펴보자.

    1    배터리 걱정 없이, 여러대를 동시에!   

대용량 멀티포트 보조배터리

다나와 리서치에 따르면 30,000mAh 이상의 대용량 보조배터리의 점유율은 매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예전에는 5,000mAh 미만의 저용량 보조배터리가 상당히 많이 사용됐다. 가격이 저렴하고 무게도 가벼워 휴대가 쉬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저용량 제품군은 거의 자취를 감췄다. 고출력 전자기기가 대거 등장함에 따라 고출력 제품군이 늘어났고, 이에 배터리 용량도 늘어나는 추세다.

Cf. 보조배터리 트렌드 변화를 확인하고 싶다면? (링크)

그 예로 30,000mAh 이상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들 수 있다. 대용량일수록 고속충전(USB-PD, PPS, 퀵차지 등) 및 멀티포트를 지원할 확률이 높은 편으로, 일부 제품은 60,000mAh에 달하는 배터리를 탑재하기도 한다. 단 대용량일수록 아무래도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보다는 무게가 무거워질 수밖에 없다. 특히 60,000mAh 이상의 제품은 1kg 이상으로 무거운 편이다. 

자세한 내용더보기===> 

 

보조배터리 뭘 살까 고민한다면? 용도별로 싹 골라줌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만 충전하는게 아니냐고? 이제 보조배터리에 대한 편견을 버릴 때가 되었다. 보조배터리 시장은 매해 빠르게 발전하고

im.newsp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