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을 여는창

한 달에 10억 '룰더스카이', '카카오톡' 이용시간도 제쳐 본문

IT 과학/모바일

한 달에 10억 '룰더스카이', '카카오톡' 이용시간도 제쳐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2. 2. 14. 23:09
한 달에 10억 '룰더스카이', '카카오톡' 이용시간도 제쳐

매달 10억…1년이면 120억, JCE 2011년 실적 향상에 일조한 '작은 거인'으로 등극

'프리스타일'로 알려진 게임사 JCE(대표 송인수)에게는 온라인게임 또 다른 히트작이 있다. 모바일 소셜게임 '룰더스카이'가 바로 그것.

'룰더스카이'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의 하늘 위 섬을 가꾸는 스마트폰용 소셜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섬 위에 건물을 지어 꾸미고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는 소셜게임이다.

이 앱은 여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기 시작하면서 친구, 직장 동료 사이로 빠르게 전파됐고, 이제는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인기 게임이 됐다.

특히, 무료 다운로드 및 플레이에 필요한 부분만 유료 결제해 사용하는 인앱결제(In-App Purchase) 방식으로 결제에 대한 부담감 없이 여성 이용자들에게 접근했다는 점이 유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룰더스카이'는 국내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개설 전인 2011년 4월 15일부터 서비스돼왔다. 이후 게임 카테고리에 정식출시된 후 약 3달간 최고매출 1위를 이어가며 JCE의 매출 신장에 톡톡히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 알려진 '룰더스카이'의 월간 매출은 약 10억 정도.

폭넓은 이용자층을 보유한 '룰더스카이'의 성공 덕분인지, JCE가 지난 13일 발표한 2011년 실적은 총매출 393억 원, 영업이익 67억 원, 당기순이익 84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5%, 90%, 167% 성장했다.

회사측은 '룰더스카이'를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고품질 그래픽,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기반으로 폭발적인 일일접속자수(DAU)를 기록하고 있는 JCE의 신성장동력"이라며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 인기와 매출 두 부분의 동반 성장을 거뒀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룰더스카이'는 지난해 10월 일간사용자(DAU) 20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1월에는 안드로이드 이용자 분석 솔루션 '앱순이'에서 '룰더스카이(51분 30초)'가 '카카오톡(42분)'을 제치고 일평균 이용시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최근 JCE는 '룰더스카이'에 밸런타인 데이(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 주요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룰더스카이'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기간 중 게임 내에서 '하트 꽃밭' '초콜릿샵' 등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과 건물을 구입할 수 있다.



′카톡′ 제친 괴물앱 ′룰더스카이′는?
JCE 개발 SNG 룰더스카이, 일 평균 이용시간 51분 기록 '카톡' 제쳐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룰더스카이’의 하루 평균 이용시간이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룰더스카이’는 인기 농구게임 ‘프리스타일’로 유명한 JCE가 개발한 SNG다.

안드로이드 통계분석 애플리케이션 앱순이가 지난 1월 한달 간 앱순이 사용자 250만명의 스마트폰 사용을 분석한 결과, ‘룰더스카이’의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51분30분을 기록해 42분을 기록한 카카오톡을 제쳤다.

앱순이가 스마트폰 사용 분석을 시작한 지난해 이후 카카오톡이 하루 평균 이용 시간 부문에서 1위를 내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앱순이 사용자 중 한달에 한 번 이상 해당 앱을 실행시킨 경험이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했다.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달 전체 이용시간에서는 여전히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룰더스카이의 개발사인 JCE는 지난 1월 1일 새해 첫날 일일접속자(DAU)가 40만을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룰더스카이는 고품질의 그래픽과 협동ㆍ경쟁이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앞세우면서 출시 4개월 만에 일일접속자 10만을 기록하며 돌풍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