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을 여는창

'루시 핀더 출연' 유니레버 광고 금지 이유? 본문

문화 연예/ 핫 이슈

'루시 핀더 출연' 유니레버 광고 금지 이유?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2. 12. 8. 17:15

'루시 핀더 출연' 유니레버 광고 금지 이유? 

 

 데오도런트(냄새 제거제) 광고가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취급하고 비하했다는 이유로 광고금지 처분을 받았다. 23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루시 핀더가 모델로 나온 유니레버 광고가 여성을 비하하는 이미지로 제재를 받았다고 전했다.

인터넷 비디오 광고에서 모델은 짧은 옷을 입고 차를 세차하면서 얼음사탕을 먹고 있다. 두 번째 광고에서는 립글로스를 바른 모델이 손가락에서 휘핑크림을 먹고 가볍게 조깅을 하고 있다. 세 번째 광고에는 루시 핀더의 유방 사이에 데오도런트를 알리는 웹주소가 있으며 '루시와 함께 놀기'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네 번째 광고에는 여자가 비키니를 입고 문을 열면서 '그녀가 당신의 통제를 잃게 했느냐'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광고표준당국(ASA)는 "우리는 루시 핀더가 성적으로 도발적인 방식을 제시했다고 간주했다"면서 "'그녀가 당신의 통제를 잃게 했느냐', '루시와 함께 놀기'같은 문구는 여성을 비하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광고가 심각하고 광범위한 범죄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지었다"고 덧붙였다.

루시 핀더는 영국에서 가장 섹시한 모델이자 여배우로 1983년 10월 20일 생이다. 키 165㎝, 체중 59㎏인 그녀는 2003년 해변에서 일광욕을 하던 중 지나가던 사진작가에게 눈에 뛰어 즉석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2010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슴'을 가진 모델로 꼽히면서 세계 남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