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을 여는창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친구수 한국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공개 본문

실시간 이슈/실시산 뉴스 리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친구수 한국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공개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2. 3. 22. 21:33

한국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공개 한국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공개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친구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친구수 


한국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가 공개됐다.

20일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는 사진 기반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놨다.

‘카카오스토리’는 자신의 사진과 글을 공유할 수 있는 이 앱은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하루에도 몇 번씩 프로필 사진과 상태메시지를 바꾸는 것에 착안해 출시됐다.

카카오톡 미니 프로필과 연동되며 사진 공개범위도 설정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올린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 소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기연 카카오 커뮤니케이션팀 대리는 “카카오스토리는 친구들과 더 많은 사진을 공유하고 싶은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요구를 채우기 위해 나온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스토리, 한국판 페이스북 네티즌 열광 ‘고3들 유혹 하나 늘었네’ 

카카오스토리 출시에 네티즌이 열광했다.

3월 20일 출시된 사진 콘텐츠 기반의 프로필 앨범 서비스 앱인 ‘카카오스토리’에 네티즌이 폭발적이 관심을 나타냈다.

카카오스토리 출시에 수천만명이 카카오스토리에 동시 접속하는 바람에 22일에는 서버 접속이 끊기기도 했다.

카카오스토리 출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제 한국판 페이스북이 나온 거군요”, “지금 접속했는데 서버 다운됐다”, “카카오톡 인기는 역시 대단해. 카카오스토리까지 대박”, “이런게 왜 이제 나왔지?”, “고3들 유혹이 하나 더 늘었네”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카카오스토리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처럼 자신의 사진과 글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다. 또 미니프로필 기능과 연동해 접근성을 높였고 ‘친구공개’ 기능으로 사생활 보호 범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의 ‘좋아요’ 공감 표시와 달리 ‘좋아요’ ‘슬퍼요’ ‘기뻐요’ 등 다섯 가지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 상당수가 하루에도 몇 번씩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를 바꾸는 사용 행태에 착안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스토리는 아이폰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이 가능하다.사진=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