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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시 꼭 알아야하는 법칙 10가지 

 

날씨가 더워지고 휴가 날짜가 점점 다가오면서 여성들의 마음은 조급하기만 하다. 다이어트를 성공하지 못해 아직도 다이어트 중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음이 조급해질수록 체중감량이 더져진다.

14일동안(십사일동안) 노원점 시아 슬렌더는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원인의 가장 큰 원인은 짧은 기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하려 하는 것이다. 그러나 단기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하면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요요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기간과 감량체중을 정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실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1. 몸에 좋은 것을 먹어라
다이어트에 많이 실패를 한 사람들은 한 번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이어트 약에 현혹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다이어트 약에 의존하기 보다는 채소나 두부 등을 칼로리가 낮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2. TV 보면서 먹지 마라
TV를 보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평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는 결과가 있다. 다른 곳에 집중을 하면서 먹게 되면 섭취하는 양이 많아지므로 조심해야한다. 적절한 양만 그릇에 담아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3. 몸무게를 매일 확인하라
다이어트 중이라면 매일 몸무게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하루 이틀의 몸무게 변화는 신경 쓰지 말고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재면서 살펴봤을 때 일주일 이상 몸무게가 증가한다면 다이어트 방법을 점검 할 필요가 있다.

 

 


4.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운동하라
다이어트에는 유산소 운동이 좋다. 탄력 있고 날씬한 몸을 원한다면 근육 운동까지 병행해야 한다.

 

 


5. 식욕이 돌때에는 다른 것에 집중하자
식욕은 보통 5분 정도 지속 된다고 한다. 식욕이 돌 때는 5분정도 참을 수 있는 다른 무언가에 집중을 하게 되면 식욕이 많이 떨어진다.

 

 


6. 과일을 자주 먹어라
과일은 수분, 식이섬유로 이뤄져 있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 중에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꼭 섭취해야 한다.

 

 


7. 아침은 챙겨먹자
탄수화물, 단백질, 약간의 지방으로 이루어진 균형 잡힌 아침 식사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포만감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므로 다이어트 할 때 식이 조절에 도움을 준다.

 

 


8. 술은 멀리 하라
간혹 안주를 먹지 않고 술만 마시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술은 식욕을 돋우는데다 칼로리 또한 만만치 않으니 반드시 먹으면 안 된다.

 


9. 잠을 푹 자라
다이어트를 할 때는 평소 수면시간 보다 30분정도 더 수면을 취하면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수면이 중요하다. 수면시간이 부족할수록 정크푸드를 찾을 확률이 높으니 다이어트 중에는 푹 자는 것이 좋다. 

 


10. 자신의 날씬한 모습을 상상하라
다이어트를 할 의지가 약해지는 순간 날씬해질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자. 시각적인 동기 부여는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출처: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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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세상을 여는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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