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사회,정치,교육

허밍어반스테레오 이진화 사망, 요조 ‘갈게. 이따보자’ 의미심장

by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2. 3. 23.

허밍어반스테레오 이진화 사망, 요조 ‘갈게.

 이따보자’ 의미심장

 이진화 사망에 요조가 슬픔을 전했다.

요조는 3월 23일 자신트위터에 “진화. 갈게. 이따보자”고 짧은 말로 입을 뗐다.

이어 요조는 “분노 질투 증오에는 에너지가 있는 것 같다. 묘한 기운이 솟고 비뚤어진 것일지라도 어떤 의지가 생겨나는 것이 마음 속에서 느껴진다. 이를테면 복수같은 거. 그런데 슬픔에는 에너지가 없나보다. 아무 기운도 없고 의욕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정말 아무것도 없네”라고 고(故)이진화를 떠나 보내는 것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고 이진화와 요조는 허밍어반스테레오 객원보컬인연을 맺었다. 요조는 허밍어반스테레오 1집으로 데뷔했고 고 이진화는 리틀보이, 딜리셔스 허밍에 이어 인썸니아(2006), 하와이안 커플(2007), 소피마르소(2008)등을 히트시켰다.

앞서 이날 오전 허밍어반스테레오 이지린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허밍걸 이진화 양이 3월 22일 타계했다고 알렸다. 이어 ‘사인은 심장병입니다. 일일이 연락 못 받는 점 죄송합니다’라며 ‘부모님의 의견이 제일 중요해서 그러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왼쪽부터 요조, 이진화


하와이언 커플 부른 이진화 사망, 사인은?   

허밍어반스테레오의 '허밍걸' 이진화가 심장병으로 사망했다.

허밍어반스테레오 멤버 이지린은 2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허밍어반스테레오의 히로인 '하와이언커플' 인썸니아' 등을 불렀던 너무 사랑하는 동생 허밍걸(이진화)양이 3월 22일 타계하였습니다."라며 "많은 분들이 그녀가 외롭지 않게 하늘나라로 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라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이어 오후 1시경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인은 심장병입니다. 부모님 의견이 제일 중요해 일일이 답하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라며 사인을 밝혔다.

지난 2006년 허밍어반스테레오의 2집 '퍼플브롭' 객원보컬로 참여한 이진화는 '하와이언 커플', '인섬니아' 등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하와이언 커플'은 '내사랑' OST에 삽입돼 달콤한 멜로디와 귀여운 목소리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