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을 여는창

오늘의 SNS 핫이슈 본문

실시간 이슈/실시산 뉴스 리뷰

오늘의 SNS 핫이슈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2. 2. 7. 16:30

오늘의 SNS 핫이슈 

새누리당 새로고 발표 누리꾼들 "어색해"
새누리당의 심벌, 로고, 상징색이 하루종일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 새누리당은 7일 비상대책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새 당명에 맞는 새로운 심벌과 로고, 상징색을 확정했다.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은 "당 로고는 태극기에서 모티브를 잡았다"면서 "당 컬러는 흰색과 빨간색으로 백의 민족의 하얀색과 태극기의 빨간색을 기본으로 했다"고 했다. 흰색은 백의민족을 상징하는 것이고 빨간색은 열정을 의미한다. 조 본부장은 "새누리당이라는 서체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서 새 세상을 열겠다는 열쇠와 창의 의미"라면서 "그릇의 모양을 담은 심벌은 포용하겠다는 상징을 갖고 있으며 입술의 미소이며 세로로 하면 국민의 소리를 듣겠다는 뜻의 귀 모양"이라고 했다. 누리꾼들은 정치적 성향에 관계없이 새누리당 로고에 대해 대체적으로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다. "좌변기·새 둥지·밥그릇 같다", "보수의 상징색인 파란색을 버린게 맘에 들지 않는다", "정말 ‘새’를 'bird'로 생각한 건지 둥지 모양 로고를 쓴건가" 등 새 로고의 정체를 좀처럼 파악하기 힘들다는 의견이다.



박근혜 비대위원장 "새로고 쓰다보면 익숙해져"
한편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당명 개정과 관련해 "당명을 사랑하고 쓰다보면 정도 들 것"이라고 말해 화제를 낳았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쓰다보면 친근해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라며 "(처음에는) 어떤 이름을 내놓더라도 어색하고 쓰기가 쑥스럽기도 하고 그럴 수 있다"고 말했다. 한 누리꾼은 "확실한 변화가 감지되는 당명과 로고"라며 "이제는 진정성으로 유권자들에게 다가서는 것만 남았다"고 박 위원장의 발언을 지지했다. "쓰다보면 익숙해진다"는 발언 자체가 민주적 방식이 아니라는 지적도 있다. 독재자가 마음대로 정해놓고 국민은 따라오면 된다는 식의 위험한 발상이라는 의견이다.



李대통령 발언 화제 "JYJ 재중이가 왔으니 나는 이제 사라진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빈 방문한 터키에서 한 K-POP 팬을 만나 한 말. 이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앙카라대학을 방문해 재학생을 비롯한 젊은이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K-팝 공연이 터키에서 열릴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한 한류 팬의 요청을 받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초대하고 싶지만 가수들이 너무 바쁘다"며 "그래도 유럽공연 갈때 터키에 들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도록 해보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끝으로 "떠나기 전에 기쁜 소식을 하나 전하겠다. K-팝 멤버 중 JYJ 재중 씨를 초대했다"며 김재중을 직접 소개하고 "재중이가 왔으니 나는 이제 사라진다"고 말하며 행사장을 떠났다. 누리꾼은 "이제 대통령이 행사 진행 MC도 하신다", "유럽공연 갈 때 터키에도 들르게 한다니 터키팬들이 실망할 것같다" 등의 댓글을 해당 기사에 달았다.

DIV>



아스널, 내한 친선 경기 추진..국내팬 "박주영 내세운 상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이 올 여름 서울을 포함한 아시아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7일(한국시간) 아스널이 이번 여름 동아시아 투어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아시아투어는 서울과 베이징, 홍콩을 경유하는 일정으로 친선경기와 프로모션 등을 검토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아직 계약이 성사된 것은 아니지만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아르센 벵거 감독도 구단의 의견에 동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보도를 접한 국내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박주영을 벤치에 묶어둔채로 있더니 기껏 이런 상술이 뻔히 보이는 투어에 내세우기 위해서였냐는 것이다. 한 누리꾼은 "과거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구단이 박지성의 모국임을 내세우며 방한했던 것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보인다"며 따가운 시선을 보냈다.




 



구탄행성 실시간 검색 1위.."왜?"

외계 지적 생명체인 '구탄행성인'이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 구탄행성은 7일 현재까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올라 있다. 구탄행성의 우주선이 유럽발트해의 심해에서 발견됐다는 미국 위클리월드 뉴스라는 매체의 보도 때문이다.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를 참조하자면 '구탄행성' 루머는 다음과 같다. 2010년 12월 22일 러시아 일간지 '프라우다'(Pravda)는 SETI(외계인 연구 프로젝트)측이 "3대의 거대한 우주선이 지구를 향해 다가오고 있다. 이 우주선들은 현재 명왕성 궤도 너머에 있으며 곧 화성 궤도까지 도달할 것이다. 우주선 3대중 가장 큰 것은 지름이 240km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SETI는 해당 보도에 따른 누리꾼들의 문의가 쇄도하자 "그런 언급을 한적 없다"며 보도내용을 부인했다. 누리꾼들은 대부분 "황당한 종말론"이라며 웃어넘기는 분위기다.


구탄행성이 뭐길래..`UFO, 지구 침략

2012년, UFO가 지구를 침략한다?

미국 인터넷 매체 위클리월드뉴스는 지난 6일(현지시간) 외계의 구탄행성에서 우주선이 날아와 지구를 공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발트해 심해에서 우주선이 발견돼 UN이 전문가들을 급파했다"며 "현재까지 29대의 우주선이 목격됐다"는 황당한 내용을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012 종말론의 화룡점정"(mug****), "장난하냐?" (jyn****), "다시 군대 가야하나봐" (not***) 등의 글을 트위터에 올리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구탄행성이란 태양계의 가장 먼 행성인 명왕성 밖에 있으며 지구와 충돌한다는 지구종말론의 주체가 되는 행성이다. 그동안 `콘택트`, `인디펜던스 데이`, `미지와의 조우` 등의 SF 영화 소재로 자주 사용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