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을 여는창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혈액 속 노폐물 걸러 주는 혈액정화요법 본문

라이프/건강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혈액 속 노폐물 걸러 주는 혈액정화요법

행복 사랑 감사 합니다. 2012. 1. 9. 16:45

침묵의 살인자 고혈압

혈액 속 노폐물 걸러 주는 혈액정화요법 





 

영하권의 한파가 계속되고 있는데 평소 혈압이 높다면 고혈압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인체의 혈관이 반사적으로 수축하여 피의 공급이 줄고 영향을 받은 심장은 몸의 체온을 올리기 위해 더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혈압을 상승시킨다.

여기서 혈압이란 혈관을 흐르는 혈액의 압력을 말하며 음식섭취 또는 운동을 하면 혈행이 빨라져 일정시간 혈압이 올랐다 정상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올라간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을 경우 고혈압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고혈압 환자의 대부분은 혈압에만 문제가 있는 본태성 고혈압을 겪는데 일부는 신장병을 비롯해 심장병, 내분비 호르몬 및 신경계 이상 등 에 의해 유발되는 속발성 고혈압이다.

고혈압은 두통을 유발시키며 코피, 어지러운 증상, 피로감이 몰려오기도 한다. 고혈압의 증상은 갑자기 찾아오기 때문에 특별히 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병 여부를 확신하기 어렵다.

더맑은클리닉 박민선 원장은 “실제로 고혈압 환자들은 증상의 심각성을 자각하지 못하고 병을 방치하는 일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고혈압은 당뇨병과 마찬가지로 합병증의 위험이 큰 질환으로 혈압조절에 실패할 경우 심부전증, 심근경색증, 뇌졸중, 실명 등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해보고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독일,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치료법으로 헐액정화요법이나 킬레이션요법이 있다. 혈액정화요법은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중금속 등의 노폐물을 걸러내 주는 요법이며 킬레이션요법은 혈액 내의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소변을 통해 배출시키는 요법으로 고혈압의 합병증 예방뿐 아니라 인체를 건강하고 젊어지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한편 고혈압은 완치되는 질환이 아니라 조절하는 질환이다. 따라서 평소 육체적, 정신적 긴장을 해소시켜주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